지난 글에 이어지는 플레이스테이션4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플레이기록입니다. 바바리안의 용사 롤랜을 만났고, 그 뒤에는 한 덩치하는 오크들이 무더기로 쓰러져있습니다. 바바리안답게 롤랜의 육체미는 아놀드 슈월제네거가 떠오를 만큼 울퉁불퉁하고도 강력해보이는 근육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대가 모험자길드에 가입하려면 그의 임무를 도와주어야만 한다. 나뉘어서 행방불명자를 찾는 것이다. 그대는 그의 지시로 수몰된 유적을 수색한다.
모험자길드에 가입하려면 임무에 협조해야 한다는군요. 수몰된 유적을 수색합시다.
행방불명자가 실종된 지 많은 시간이 지났다. 생존가능성은 극히 낮다. 가능하다면 그들의 유골만이라도 수습해달라고 부탁받았다.
하지만 이미 많은 시간이 지났다니 안타깝군요. 위험한 순간일수록 시간은 굉장히 느리게 흘러가는 법입니다. 그러나 지나가고 나면 시간만큼 빠른 것도 없죠. 그들의 생존성은 낮지만 유골만이라도 수습해달라고 부탁하는 롤랜입니다. 의리가 있는 친구로군요.
여기저기를 돌아다녀봅니다. 지금 들고있는 건 석궁인데, 기본 공격인 칼질대신 석궁활을 쏘게 됩니다. 대략 10발 전후로장전돼있어서 원거리에 있는 적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는 그냥저냥 준수한 편.
가면서 점프뛰어보고 스텝도 밟아보고, 눌러볼 수 있는 버튼들은 다 눌러봅니다. 정중앙에 표시되는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제 캐릭터가 파이터입니다. 백스텝을 시전한 모습같은데, 저렇게 다리를 깊이 구부립니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잘 되어 있어서 마치 애니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배경으로 보이는 무지개 일러스트도 무척 아름답고, 실시간으로 움직여서 게이머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오른편에는 도적 로니입니다. 항상 같이 다니죠.
스테이지중에 굴러다니는 뼈는 세모버튼으로 가지고 돌아갈 수 있습니다.
뼈를 발견했습니다. 세모버튼을 눌러 회수할 수 있으며, 나중에 마을에 가서 되살릴 수도 있습니다. 그럼 동료로 소환해서 굳이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아니더라도 CPU를 동료로 불러들여 플레이어포함 네 명의 캐릭터까지 한 화면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웬만하면 뼈란 뼈는 다 줍는 편입니다. 그 후 마을에 있는 신전에 가면 해당 캐릭터들의 클래스와 사망직전까지 착용했던 장비들과 그 등급까지 전부 랭크로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세명을 다 부활시켜 동료로 활용했었는데, 화면이 정신없어서 지금은 솔플을 하거나 한 명의 동료만 불러서 2인팟으로 플레이하는데 재밌더군요.
이러한 유골옆에는 죽기 직전에 쓴 문자가 새겨져있는 경우가 있다.
또한, 뼈다귀마다 유언이 전부 다르게 적혀있어서 보는 재미도 나름 있습니다.
욕망에 사로잡혀 버린 결과이겠지...
클래스마다 뉘앙스가 조금씩 다르며, 캐릭터들의 이름도 표시되므로 마음에 드는 동료를 언제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죽었을 때 또 불러들일 수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군요. 좀 더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저도 초보유저라...
상하좌우로 마치 쿼터뷰 RPG 로스트아크처럼 8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넥슨의 장수 MMORPG 메이플스토리도 횡스크롤이 아닌 드래곤즈 크라운처럼 벨트스크롤 게임이었다면 어땠을까 생각도 들긴 하더군요. 하지만 아기자기하고 2등신 캐릭터인 메이플에게는 횡스크롤이 더 캐쥬얼해보이고 몰입감과 속도감을 선사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이 부근에는 이러한 둥지가 몇 군데 더 있는 모양이다.
보스로 하피같은 아이가 툭튀어나왔는데 열심히 싸워서 클리어에 성공했습니다. 둥지를 지키려고 플레이어를 맹렬하게 공격하는가 봅니다.
모혐결과로 총 획득 스코어와 현재 소지금액이 표시됩니다. 알록달록한 일러스트는 언제봐도 눈이 즐겁습니다.
다음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앞으로 742입니다
제 캐릭터 파이터의 레벨이 1에서 2로 올랐습니다. 힘은 2포인트, 덱스는 1포인트 상승했군요. CON은 넥슨의 아스가르드를 옛날옛적에 했던 저로서는 '지구력'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정확한 영단어는 Constitution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체질, 건강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지구력'이라는 뜻과 일맥상통하다고 생각되네요.
첫 임무를 끝낸 그대는 보고를 위해서 길드를 방문했다. 그러나 길드장 사무엘은 임무를 한 건 더 처리해달라며 지시를 내렸다.
보스를 클리어하고 모험자길드에 방문했습니다. 퀘스트를 깼으니 보상을 받아야겠죠? 그런데 사무엘 길드장아저씨가 한 건 더 처리해달라고 하는군요. 흠... 어떤 임무를 한 건 더 줄지는 다음글에서 이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