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버서커 초반 사냥, 크리스마스 레온하트 마을풍경.

버서커로 초반퀘스트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제 '아만'과 악마 '카마인'의 대결에서 일단 '카마인'이 물러나고, 사제들이 쓰러져있다. 동영상이 재생되는 장소는 아르테미스 대륙 레온하트마을의 성당 안이다.  아르테미스는 플레이어가 초반에 접하게 되는 국가로, 신앙을 중심으로 뭉친 연방 국가이다. 타국과의 분쟁을 피하기 위해 중립을 유지하고 있는 나라다. 


버서커는 양손검을 사용하는 전형적인 근접전사이다. 마영전의 허크처럼 양손검을 전문으로 다루는 기사를 하고 싶다면, 버서커를 선택해보자. 버서커는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로스트아크 내 모든 클래스를 통틀어 밸런스가 가장 안정적이다. 그리고 아이텐티티인 폭주를 사용하게 되면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캐릭터다. 

 

 

마침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레온하트 마을에서 몇 장의 스크린샷을 찍어봤다. 로스트아크 운영진이 마을을 예쁘게 꾸며주었고,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다. 레온하트는 순례자들이 자주 찾는 소도시이다. 국가 아르테미스의 내부에 위치해있으며, 많은 대주교를 배출한 성지라고 한다. 로스트아크의 세계관과 지역, 마을에 대해 살펴보다보면 그것도 나름대로 재미있더라. 

 

버서커의 대표무기는 대검, 그리고 도이며, 공격을 할 때마다 일정치의 폭주게이지가 쌓인다. 이걸 터뜨리면 폭주상태에 돌입하게 되며, 공격 및 이동속도가 증가함과 동시에 폭주모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스킬이 추가되어,폭주가 유지되는 시간동안 큰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버서커를 처음했을때는, 사실 대검이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느려서 좀 답답했다.  

마치 마영전 허크를 플레이하는 것처럼 멋있으면서 묵직하지만 뭔가 갈증이 해소되지 않았는데, 커스텀으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8개의 액티브스킬이 이를 해소해줬다. 기본공격을 캔슬하여 스킬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쿨타임에 맞춰 다양하게 쓰는 재미가 있었다. 더군다나 폭주모드를 사용하면 베르세르크 무쌍의 가츠가 광란모드를 사용할 때보다 더 빠르고, 다이나믹한 전투를 할 수 있어서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폭주모드가 풀릴 때쯤 Z키를 눌러 궁극기같은 스킬을 사용할 때는 마치 소화제를 먹은 듯,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과 더불어 변신이 풀려 다시 사냥에 집중할 수 있었다.

 

말을 한마리 고르라는데, 흑마, 갈색마, 백마가 있다. 난 백마를 골랐는데 미용실에 다녀온 듯한 다른 백마가 등장해버렸다. 로스트아크의 맵은 생각보다 넓어서, 이렇게 말을 타고다니면 목적지까지 금새 갈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서 초보유저를 잘 배려해준게 아닌가 싶다.

 

 

버서커의 전투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지난 번 오크통을 폭파했다면 이번에는 정면사냥이다. 위 스크린샷은 몹들을 사냥하는 장면으로, 버서커의 홀딩스킬 '훨윈드'를 사용하는 모습이다. 버서커 스킬트리를 웹에서 찾아봤을때, 훨윈드는 시간당 데미지효율이 별로 좋지 못하여 외면받는 모습을 자주 봤는데, 실제로 써보니 내가 쪼렙이라 그런진 몰라도, 회전당 타격수가 그리 많지 않았으며, 데미지도 별로였다. 

그래도 훨윈드는 회피기로 사용하기에 좋고, 트라이포드에 좋은 성능의 옵션들이 더러더러 있으니, 데미지 높은 것만 따지는 버서커유저가 아니라면, 훨윈드라는 매력적인 스킬을 가지고 가도 좋을 듯 싶다. 

 

다음 스킬은 어썰트 블레이드이다. 어썰트 블레이드는 이전 스킬인 더블 슬래시보다 인기있는 스킬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발동속도가 빠른 스킬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데미지를 고려하지 않았을때 이 스킬이 마음에 들어서 여러개 찍어뒀는데, 은근히 고레벨유저 스킬트리를 보면 어썰트 블레이드는 더블슬래시보다 DPM이 낮아 외면받고 있었다. 

DPM의 뜻은 Damage Per Minute로, 평균 분당 데미지를 의미하는 걸로 보이는데 정확히는 나도 모르겠고, 분당 평균데미지로 봤을때 기본스킬 더블 슬래시가 어썰트 블레이드보다 높은 데미지를 낸나고 보면 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썰트 블레이드가 더블슬래시보다 시전시간이 좀 더 빠르고 데미지도 준수하기 때문에, 나는 애정스킬 어썰트 블레이드를 더블슬래시와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다. 

 

 

오크통뿐만 아니라 몹들도 네임드몬스터들은 이런식으로 강한 공격을 할때 영역이 표시된다. 오크통보다 훨씬 원 테두리에 도달하는 속도가 빠르므로 빠르게 회피해주면 좋다. 회피기능은 평타를 치든, 스킬을 쓰든 캔슬하며 사용할 수 있는것 같아서 요긴하게 쓰고 있다. 버서커로 초반 사냥하는 영상을 아래 동영상으로 담아봤다. 

훨윈드를 시작으로 버서커 평타와 어썰트 블레이드, 크라임 해저드를 골고루 섞어 사냥하는 영상이다. 버서커의 사냥이야기 다음글에서도 이어진다.